온라인 ZOOM스터디 참여후기

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유튜브 채널아트 디자인

하이디
2024-05-12
조회수 94

어제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유튜브 채널아트 디자인 수업이 있었다.  

수업 전에 유튜브 채널 기획서를 제출했다.

아직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계획을 구체적으로 해보지는 않았는데, 앞으로 관리하게 될 단체의 유튜브 운영 방향과 더불어 향후 내가 운영할 개인 유튜브 채널에 대해 잠시나마 계획해 볼 수 있었다.

유튜브 성격과 콘텐츠에 따른 채널 명, 채널아트와 로고 디자인 시 유의점, 유튜브 기본 정보 작성 방법 등을 찬찬히 살피며 채널아트와 로고 제작 실습을 했다.

먼저 채널아트를 디자인하고 그 디자인의 크기를 변형해 로고를 만드니 자연스레 그 둘의 분위기가 어울렸다.

또 미리캔버스를 로그인하고 디자인을 시작할 때, 지난 작업물을 어떻게 불러와야 안정적인지 매번 혼란스러웠고, 애써 작업해 놓은 디자인이 손상될까봐 항상 조심스러웠는데 그것도 해결 됐다.

[워크스페이스]에서 디자인을 우클릭하여 사본 만들기를 통해 이미 만들어 놓은 디자인을 안전하게 보존하며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.


학습하며 결과물을 생성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보고 따라하며 질문하는 방식으로 차근차근 수업이 진행됐다.

줌 수업이 처음엔 어렵고 어색했는데 적응하고 나니 시공간의 제약을 덜어주는 장점이 크다는 것을 체감했다.

수업 이 끝나고 어느새  시간이 그리 흘렀는지 확인하고는 깜짝 놀랐으니 말이다~


어설프게나마 이제 내 손으로 집을 꾸몄으니 시험삼아 비공개로 올려 두었던 동영상들도 용기내어 오픈하고, 

앞으로 블로그에 올리는 동영상들도 연계해 올려 보자.

내 집은 없어도 사이버 공간에서의 내 영역이 점점 넓어지니 마음이 풍성해 진다!♧

2 3